본문 바로가기

워킹맘요리

보우짱 단호박에그슬럿, 전자렌지 초간단레시피

반응형

단호박을 선물로 받았어요.

요즘 초간단레시피에 관심을 갖게 되면서 주위사람들에게 소문을 냈더니

고맙게도 지인분이 단호박을 박스로 보내주셨어요.

단호박은 단호박인데 이름이 다른 단호박,

제주에서 직접 보내준 

제주 미니 밤호박 보우짱,

일반 단호박이랑 종자가 조금 다르다고 하네요?

손에 쏙~ 잡히는 작은 크기의 미니단호박인 보우짱

제가 이 작은 미니단호박 보우짱을 들고 할 초간단요리는

단호박에그슬럿이에요.

에그슬럿? 간단하게 말하자면 치즈,계란 넣은 음식이죠.

너무 간단했나요?

10분도 안걸리는 단호박요리, 저랑 한번 시작해 보시죠.


더보기

재료: 단호박1개, 계란1개, 치즈1장, 소금 > 이건 기본재료!

냉장고에 재료가 더 있다면?

양파,브로콜리,베이컨,오리고기, 피자치즈, 파마산치드등을 더 넣어 만들면 더 맛나요~

일단 저는 기본재료로 만들어봤어요.

냉장고에 있는 재료가 이거 뿐이네요.

단호박이랑 계란, 치즈, 그리고 양파!

계란은 욕심내서 2개 꺼냈으나 결론적으로 1개만 사용했어요.

치즈는 파마산치즈나 피자치즈 같은 더 다양한 치즈가 있었다면 치즈비쥬얼 폭발했을텐데

아쉽게도 치즈는 이것뿐 ㅋㅋ

본격적으로 만들어 보죠!

호박을 베이킹소다로 잘 닦아주세요.

껍칠째로 먹을 거니까 잘 닦아줘야해요.

그리고 전자렌지에 넣습니다.

이유는? 단호박 윗부분을 잘라서 뚜껑을 만들어 줘야하는데,

생단호박으로 하면 칼 쓸때 손을 다칠 수도 있거든요.

작은 미니단호박이라면 3분정도 돌려주고 작업을 시작해요.

3분 돌려주세요~

3분 돌려주면 그냥 먹어도 될만큼 어느정도 익더라구요.

이렇게 단호박 윗부분을 제거해주시고, 속에 씨를 빼는 작업을 해야해요.

숟가락으로 슥슥 씨를 제거해주세요.

적당히 익은 단호박이기 때문에 이때 힘조절 잘못하면

단호박이 뚫려요 ㅋㅋㅋㅋㅋ

조심 또 조심 힘조절 잘하셔야해요~

단호박 뚫리면 계란 못넣습니다.

이렇게 씨를 어느정도 제거했다면? 준비한 재료를 넣어주세요.

계란 1개를 톡 넣어주는데, 여기서 잠깐!

단호박에그슬럿을 찜기에 하는분들은 넘어가도 되는 과정인데요.

저 처럼 전자렌지로 단호박에그슬럿을 만드는 분들은 꼬옥~~!

계란노른자를 톡 터뜨려주세요.

이 과정을 넘기시면 전자렌지 안에서 계란이 폭발하는 모습을 보실 수도...

톡 터뜨린 계란 위에 양파 올려주시고요.

이때 소금으로 간을 해주세요.

소금 한꼬집! 꼭 넣어주세요~ 안그럼 간이 너무 슴슴해!

여기서 베이컨이나 다른재료가 있다면 넣어주시고요.

그 위에 치즈 한장을 올려주세요.

피자치즈가 아쉬운 한컷입니다. ㅋㅋㅋㅋㅋ

드라마틱한 치즈쇼가 연출 될 수 있는 절호의 기회인데말이죠.

준비한 재료를 모두 넣었다면?

기본 4분 전자렌지 돌려주세요.

저는 정말 기본 재료만 넣어서 만들었기 때문에 4분으로 충분한데요.

혹시 고기를 넣은 분들이라면 5분~6분 정도 돌리는걸 추천해요.

단호박크기에 따라 1분정도씩 늘리면 됩니다.

4분 전자렌지 돌리고 나니 치즈가 잘 녹았죠?

안에 들었던 양파도 잘 익었더라구요.

치즈가 쭈욱~~ 늘어나요.

밖에 놓고 사진찍는다고 카메라 들고 설쳤더니 ㅋㅋㅋㅋ

치즈가 좀 굳었네요.

그래도 쫀득한 모양은 그대로 나왔네요.

에그슬럿 먹는 방법? 각자 원하는대로에요 ㅋㅋ

숟가락으로 떠먹어도 되고, 반 툭 잘라서 먹어도 되구요.

저는 아이들과, 남편과 함께 먹을 거라 7등분 해봤어요.

치즈아래 계란이 숨어 있답니다.

아이들 먹으라고 소금을 좀 덜 넣었더니 저한테는 좀 싱거워서 따로 찍어 먹었네요~

 

간식으로도 좋고, 한끼 식사로도 좋고, 안주로도 좋고~

요리재주없는 워킹맘의 오늘 초간단레시피 단호박 에그슬럿이었습니다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