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워킹맘요리

초간단 방울토마토 요리, 발사믹식초 활용법

반응형

집에있는 방울토마토, 파프리카 

냉장고파먹기 요리를 해야겠습니다.

사다놓고 한동안 요리를 안했더니 시들시들해지는것 같더라구요.

그래서 결심! 방울토마토로 요리를 해보자!

뭘 했게요~~!!!!

냉장고를 스윽 스캔했더니 발사믹식초 사둔게 또 있네요.

그렇다면 제가 할 수 있는 초간단 방울토마토요리가 있죠.

"방울토마토 발사믹절임"

 

방울토마토 데쳐서 까는게 일이라 간단하지만 ㅋㅋ

자주 안 해먹고 있는데요.

오랜만에 아주아주 마음을 먹었어요.

토마토 한줌 남은걸 데쳐서 껍질을 벗겨주세요.

데치기전에 토마토꼭지를 칼로 십자칼집 내주고 데치면 껍질 벗기기 더 쉬워요~

집에있던 양파랑 파프리카 그리고 손질한 방울토마토

쌓아 주고요~

이제 양념장(?)이러고 말해도 되나?

드레싱 비율이 중요하죠.

집에있는걸 몽땅 꺼내봅니다.

절임이나 피클 만들때는 비율이 중요한데요.

오일3, 식초2, 올리고당1 이 비율이 제 입에는 딱 맞더라구요.

오일은 집에있는 아보카도오일을 사용했고 후추도 들어가는게 맛있어서 통후추 갈아넣었어요.

완성된 모습.

이렇게 냉장고에서 1~2일 숙성해서 먹으면 맛있어요.

새콤하게 절여진 토마토랑 양파가 또 반찬으로 아주 맛있습니다~

 

방울토마토 껍질 벗기는게 살짝 귀찮지만 ㅋㅋㅋㅋㅋ

한번 왕창 해 놓으면 보름 이상 잘 먹으니까요.

이번 주말 한번 해보시죠!

반응형